인사말

HOME > 복지관소개 > 인사말

좋은만남은 기쁨입니다

세종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들에게 통합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7년 1월 2일 개관하여 가족복지, 지역복지, 재가복지, 교육문화사업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통합 돌봄 서비스를 제공해왔습니다. 또한, 지역 내 저소득 소외계층들의 안정된 삶을 위하여 밑반찬서비스, 결연후원금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종종합사회복지관은 통합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다음 같은 마음가짐으로 일꾼이 되겠습니다. “할 수 있습니다.”, “한 번 해보겠습니다.”, “도와드리겠습니다.”, “기꺼이 해드리겠습니다.”, “잘못한 것은 고치겠습니다.”, “참 좋은 말씀입니다.”, “이렇게 해보면 어떨까요?”, “대단히 고맙습니다.”, “도울 일이 있을까요?”, “이 순간 할 일이 무엇인가?”

세종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공동체 안에서 돌봄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마중물”과 같은 역할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새롭게 디자인해서 지속가능한 평등, 연대, 변화를 실천하겠습니다. 따뜻한 섬김과 균형 있는 나눔을 실천해서 평등을 경험케 하고, 아름다운 연대와 원만한 소통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기쁨을 경험케 하며, 다양성의 시대에 끊임없이 공동체의 변화를 도모하여 주민욕구에 알맞은 통합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 되겠습니다.